> 종합
[영상] 박근혜 대통령 “DDT대원” 실언
국민TV  |  kukmin2013@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4.25  12:05:25
수정 2014.04.25  13:50: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Kakao Kakaostory

청와대가 공개한 대통령 영상을 축약 편집했습니다. 4월 2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 모두 발언입니다.

이날 대통령은 유언비어 엄단을 지시하고 정확한 정보를 강조하면서도 UDT대원을 DDT대원이라 실언했습니다(0:38 부분). DDT는 살충제 중 하나입니다.

청와대에서는 대통령 실언, 실수 등이 보도되지 않도록 영상 취재를 제한하고 있으며 심지어 청와대 영상 직원이 촬영해 기자단에 배포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참여정부나 MB정부 초기에서 돌발영상 등에 포착된 대통령의 실수, 실언 동영상은 몇년 새 매우 귀해졌습니다.

이번 ‘대통령 DDT 실언’은 청와대가 스스로 공개한 '귀한 영상'이어서 공개합니다.

 

박근혜 대통령(4월 2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 모두 발언 중에서)

“그리고 지금 SNS와 인터넷을 통해 온갖 유언비어와 루머가 많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 SSU 대원들, UDT 대원들이 안전규정대로라면 들어가면 안 되는 상황에서도 목숨을 걸고 구조활동을 하고 있는데 마치 아무 일도 안 하는 것처럼 유언비어가 나돌고, 미군 잠수함과 충돌했다거나 생존자에게 문자가 왔다는 등 악성 유언비어들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은 사회적 혼란을 야기시키는 불순한 의도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일들은 피해 가족의 아픈 마음을 두 번 울리는 일이고, 국민들의 마음을 더욱 분노케 하고, 우울하게 만드는 위험한 일입니다. 이런 거짓말과 유언비어의 진원지를 끝까지 추적해서 그들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언론과 방송의 역할이 국민들과 희생자 가족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실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관련기사]

국민TV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32)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kkmd
아이고, 반푼아 ㅠㅠㅠㅠ
(2014-04-29 22:40:52)
ㅉㅉ
지하경제 양성화를
지하경제 활성화라고 씨부린적도 있는데 뭘..
.
수첩에 잘못 적어줬나보지..
.
살충제로 뭘하는 대원들일까?
본심이 묻어있는것 같은데?

(2014-04-29 20:16:57)
이성수
어휴... 영혼없는 발표문 읽기수준, 그 이하도 아니니.. 저런 인간이 대통령이라는게 부끄럽다. 제발 내려와다오, 근혜분, 제발 좀!
(2014-04-29 08:18:05)
사람
쩐다 쩔어
(2014-04-28 18:45:15)
김진효
불쌍한 년.....제 팔자를 왜 국민에게 씌워서 온 나라가 눈물과 고통의 바다를 만드나...되져도 저만 되지면 간단할 것을 // 18대 대선은 이미 소위 국정원녀 그년 하나의 사건만으로도 당선무효임을 모르나 저 년은...그럼에도 불구하고 명바기새끼가 김용판 심야기자회견시켜 수사방해 선거개입,국뻥부 사이버사 2000만건 여론조작 개입 사이버사령관 연제욱이를 부정선거 공로로 청와대 국방비서관으로 보은인사를 하고(이번
(2014-04-27 12:40:04)
우리동네
유디티 우리동네 특공대 디디티 다른동네 특공대...
(2014-04-27 05:08:15)
저 여자
저 여자 지금 뭐라고 지껄였나요? DDT? 에라이 미친X! 사람이 제일 중요 하다면서 잠수부도 못들가고 언딘만 들어 가는데 이게 무너 개같은 상황이냐! 청와대에서 발음 공부나 다시하고 발표문 읽어라! 글도 제대로 못읽는 여자같으니라고.
(2014-04-26 19:12:17)
막나가
이런 상황에서 꼭 대본을 읽어야 합니까? 틀린거는 둘째치고.
(2014-04-26 09:40:05)
팔봉이
DDT 이거 옛날에 이 잡으려고 사람몸에 막 뿌리는거 아녀유~~대한늬우스에 나오고 그런거 같은데?
근데 저양반이 그걸 어떻게 알고 지껄였나?

(2014-04-26 01:33:13)
on
말하는 내내 똥씹은 표정이야~
(2014-04-25 22:43:02)
jimin
ddt닭대통?
(2014-04-25 22:38:26)
boxter2
이젠 목소리도 좋같이 들리네....
(2014-04-25 16:48:19)
디디 하구나
정말 디디하다 나라도 디디허고 정권도 디디 하니 .......
(2014-04-25 16:45:14)
ㅇㄴ
아놔~ 이 년이 유언비어 퍼뜨리네~~~ 해군에 디디티 먹이고 자빠졌어~
(2014-04-25 16:42:26)
이재창
와 웃을 시국이 아닌데 빵 터지는 건 어쩔 수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산화까스에 이은 DDT녀 등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4-04-25 16:18:11)
이게국가야
디디티는 씨발 딸딸이 테그닉이냐 졸라 자위하지말고 그냥 사과하고 물러나라 세월호 희생자분들은 분명히 너희들이 죽인거다
(2014-04-25 16:02:31)
웃겨요
온 국민이 근심과 우울에 빠져있을 때 대통령께서 친히 국민들을 웃게 만들어 주시네요.. 역시 ,,,
앞으로 UDT 는 이름을 DDT 로 개명하셔야 겠어요.. 대통령께서 말씀하셨으니 말이죠

(2014-04-25 15:30:11)
분노
국민학교1학년때 여자애랑 싸운이후 여자 손찌검 하는거 상상조차 못했는데.. 진심 DDT 날리고 싶다..
(2014-04-25 15:12:21)
닭그네
꼬끼오~꼬꼬꼬꼬.내가바로 닭그네 댓통령이시다.꼬꼬꼬.
(2014-04-25 15:11:09)
바다귀신
비서실장 어디갔어.... 다 주거써.... 이런 시점에서 이런걸 내보내도록 했어? 참으로 위로부터 아래까지 어찌그리 똑같은지....
(2014-04-25 14:32:58)
자라비
미친년.... 주둥이에다가 DDT를 퍼 부었불라....
(2014-04-25 14:28:26)
후로레슬러
DDT는 프로레슬링 기술 아녀?
(2014-04-25 14:24:04)
유언비어
유언비어가 배 따고 들어가지 않어...
이 여자야...
유언비어 단속할 인력 있으면 한 명이라도 구조할 생각을 해야지...
그저 지 욕하는 것은 애들이 죽어가는 이 순간에도 참지를 못하는 구나...
멍청하고 무능한 최악의 부정대통령

(2014-04-25 14:20:56)
난아니에요
수첩에 '유'자를 '디'자로 바꾼애.... 누구니?
(2014-04-25 14:18:29)
huisman
꼭두각시. 그것도 유치원 중간반 수준... 참담하다.
(2014-04-25 13:53:53)
미개한궁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네야 너 개그해라.
(2014-04-25 13:53:48)
미쳐부러~
저도 들었어요...미쳐부러~
(2014-04-25 13:39:06)
할말없다
UDT가 뭔지도 모르니 그냥.. 써준대로 읽느라 실언한지도 모르고 줄줄 읽어가네.에휴...DDT는체내에 축적되는 어린시절 귀에 익은 추억의 살충제 이름이지.
(2014-04-25 13:36:01)
부르르닭
정말 어쳐구니없네...
원로라고 하는 영감탱구리덜
혼이 나야 되겠네~

(2014-04-25 13:34:34)
웃는얼굴
사회적 혼란이 아닌 <박근혜정부의 맨붕(혼란)을 야기하는이라는...>으로 고쳐읽었습니다.
(2014-04-25 13:30:25)
마레지구
진짜 실언들 다 모으면 임기 끝날 때 쯤 책 한 권 내겠네
(2014-04-25 12:47:49)
sdf
오타로 적어놨었냐? 보고 읽는 원고 한번 보고싶다 ㅎㅎㅎ
(2014-04-25 12:40:24)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32)
최근인기기사
1
[단독] ‘기사 폭행’ CCTV 원본 입수…기사는 뒤로 빠져 있었다
2
윤호중 “박영선의 이상돈 영입, 문재인 권고 무시하고 강행한 것”
3
[단독] “이승만, 4·19에 맞선 적 없어…4·3은 필요한 희생”
4
‘유가족 자작극’ 증거라던 흡연 사진은 ‘부상 전 촬영’
5
9월 18일 뉴스K 전체 다시보기
6
CCTV 봤더니 대리기사 폭행장면 없어
7
9월 16일 뉴스K 전체 다시보기
8
9월 17일 뉴스K 전체 다시보기
9
9월 19일 뉴스K 전체 다시보기
10
‘해명보다 사과’ 택한 유가족…‘폭행 사건’ 임원진 사퇴
조합원가입 | 회사소개 | 기사제보 | 불편신고 | 광고문의 | 광고문의2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26-20(월드컵로 37) 웰빙센터 6, 9층  |  전화번호 : 02-3144-7737, 02-3144-0933  |  팩스 : 02-6937-164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02749  |  사업자등록번호 : 105-87-87074  |  발행인 : 서영석  |  편집인 : 민일성
Copyright © 2013 국민TV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