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 기사 김무성 등 9인, 바른정당 탈당…한국당 ‘도로 새누리당’?
김무성 등 9인, 바른정당 탈당…한국당 ‘도로 새누리당’?
0

김무성 등 9인, 바른정당 탈당…한국당 ‘도로 새누리당’?

0

김무성 의원 등 9명의 의원들이 바른정당을 떠나 자유한국당에 복당하겠다고 6일 밝혔다.

탈당을 예고한 의원들은 김무성(6선), 강길부·주호영(4선), 김영우·김용태·이종구·황영철(3선), 정양석·홍철호(재선) 의원이다.

이들은 오는 8일 바른정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9일 한국당에 입당할 계획이다. 다만 주호영 원내대표는 당 대표 권한대행을 겸하고 있는 만큼, 11·13 전당대회 이후로 탈당을 미룰 여지를 남겼다.

의원 9인이 탈당하게 되면 바른정당은 의석수가 11석으로 줄어 교섭단체로서의 지위를 잃게 된다. 교섭단체를 구성하기 위한 최소 의석수는 20석이다.

13일로 다가온 전당대회에도 차질이 우려된다. 이날 오전 박인숙·정운천 의원과 박유근 당 재정위원장은 ‘한국당과의 당대당 통합을 원한다’며 전당대회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바른정당 당 대표 후보로는 유승민·하태경 의원, 정문헌 전 사무총장이 남게 됐다.

한편 자유한국당 내부에서는 ‘박근혜 제명’에 대한 볼멘소리가 잦아들지 않고 있다.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원내대표와 김태흠 최고위원은 홍준표 대표가 박 전 대통령의 제명을 ‘독단적으로 결정’했다며 불쾌함을 감추지 않았다.

노지민 기자 nohkija@gmail.com

Print Friendly

국민TV뉴스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가 운영하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LEAVE YOUR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