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 기사 [추적 10분] “장유진, 제주에서 5만원권 현금 수천만원 지불”
  Previous Video [현장] 김기춘 배후설에...외교안보수석 “근거를 갖고 말하라”
  Next Video [김기자가 간다] ‘박근혜 하야하라’ 집회, 무엇이 달랐나

[추적 10분] “장유진, 제주에서 5만원권 현금 수천만원 지불”

0

지금 보고 계신 사진은 제주지역 언론사 <제주의 소리>가 입수한 장유진씨 관련 자료입니다. 장유진씨는 최순실씨의 언니 최순득의 딸입니다.

최순실의 조카 장유진씨가 제주에 거주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최순실이 최서원, 정유연씨가 정유라로 개명했듯이 장유진도 2015년 장시호라고 이름을 바꿨습니다.

최순실과 최순득은 최태민의 다섯 번째 부인의 자녀들로 가장 가깝게 지냈다고 합니다. 특히 정유라가 성악을 그만두고 승마를 하게 된 배경에도 원래 승마선수였던 장유진이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이 최순실보다 언니 최순득과 더 가까웠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듯 시사인은 박 대통령이 2006년 명동성당에서 열린 장씨의 결혼식에 경호원들을 대동해 참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장유진은 승마선수 출신으로 승마 특기생으로 연세대에 입학을 했습니다. 정유라도 사촌언니 장유진과 똑같은 길을 걷고 있는 셈입니다. 장씨는 연예계 쪽에서도 일을 했는데 검찰 수사 대상에 있는 광고감독 차은택씨와 친분이 있으면서 차씨를 최순실씨에게 소개해줬다고 합니다.

장씨는 최씨 소유의 독일 페이퍼컴퍼니였던 비덱스포츠의 주식을 샀다가 한 달만에 최씨의 딸 정유라에게 넘기는 등 비덱 설립에 깊이 관여한 흔적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사무총장으로 활동했는데 1년새 정부에서 6억 이상의 특혜성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장유진씨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의 한 상가건물 4층을 지난 2014년 8월부터 2016년 8월까지 2년간 임대를 했습니다. 당시 장씨는 광고이벤트 회사 대표라고 소개했는데 보증금과 1년치 임대료 수천만원을 5만원짜리 현금 다발로 지불해 건물주가 깜짝 놀랐다는 증언도 있었습니다.

또한 2012년 서귀포시 대포동에 있는 빌라를 4억8천만원에 구입해 거주했다고 합니다. 이 빌라는 바다 조명권에 있는 고급빌라로 크기만 200제곱미터, 60평짜리입니다. 주로 별장으로 사용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이 빌라는 6~7억이 넘는다고 하는데, 원래 장씨는 1년에도 몇 차례 여기에 머물렀는데 요새는 거의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이 집은 다른 집과 다르게 CCTV를 별도로 설치해 극도로 보안을 신경썼다는 정황도 엿보입니다.

장씨는 빌라를 매물로 내놓은 상태에서 제주에서 자취를 감추었고, 휴대전화도 연락 두절된 상태입니다. 문제는 장씨의 어머니 최순득과 최순실씨가 가장 친하면서 각종 사업과 부동산에 자문 역할을 해줬다는 점입니다. 또한 장씨가 사무실을 임대했던 이유가 재단 관련 사업을 제주에서 하려고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저녁 서울 청계광장을 시작으로 광화문 광장까지 시민 4만여명이 새벽까지 비선실세 최순실씨와 박근혜 대통령을 규탄하는 촛불집회 등을 열었습니다.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는데 박근혜 정부의 행보는 여전히 국민의 뜻과 다르게 가고 있습니다. 보수재집권이라는 말도 되지 않는 시나리오를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보수재집권 이야기를 꺼냈고, 김기춘 라인이자 친이계인 최재경 민정수석이 청와대에 들어갔습니다. 보수에서의 위기감이 그들을 하나로 결집해 다음 정권을 위해 개헌 등의 이슈를 통해 이번 사태를 유야무야 넘어가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국민들의 진상규명 요구는 계속 이어지는 상태에서 국민들이 왜 분노하고 있는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보여주기식 수사만 한다면 진짜 큰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민주주의 국가의 가장 올바른 모습은 비록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법을 위반하면 국민이 단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권력에 눈이 멀어 그 자리에서 내려 오지 않겠다고 버틴다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국민이 나서는 수밖에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대한민국의 주권은 대통령이 아닌 국민에게 있습니다. 권력은 최태민 일가와 박근혜 대통령이 가진 것이 아니라 국민이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주인은 국민입니다.

※ The아이엠피터는 매주 수목금 저녁에 공개됩니다.

* 수요일 – 아이엠피터 초대석 + 추적10분
* 목요일 – 김기자가간다+쿠포터+그날들
* 금요일 – 종합본

※ THE아이엠피터 유튜브로 보기
※ THE아이엠피터 팟빵으로 듣기
※ THE아이엠피터 페이스북

Print Friendly

LEAVE YOUR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