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 기사 [인터뷰] 곽상언 변호사 “대통령 퇴진 이후가 걱정? 혼란은 핑계일 뿐”
  Previous Video [현장] ‘국정개입 의혹’ 당사자 최순실 “죄송합니다”…감정적으로만?
  Next Video [현장] 야3당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대통령이 주역”

[인터뷰] 곽상언 변호사 “대통령 퇴진 이후가 걱정? 혼란은 핑계일 뿐”

0

1일 더아이엠피터 녹화를 위해 국민TV를 방문한 곽상언 변호사에게 현 시국에 대해 물었습니다.

곽 변호사는 “헌법에 모든 절차가 다 규정돼 있다. 대통령이 없는 상황도 헌법은 예정하고 있다”며 “필요하면 절차대로 가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Q. 현 시국에 대해?
지금 시국은 사실 정치적 문제지 않습니까. 정치적 문제는 정치인들이 실제로 행동에 나서줘야 하는 거고요. 정치인은 국민의 뜻에 따라 움직여야 되는 겁니다. 정치인은 자신의 뜻이 있을 수가 없는 그런 직업이거든요. 그러면 지금 야당에 계신 분들은 국민의 뜻이 무엇인지를 물어보셔야 되는 것이고요. 그 부름에 따라서 그 힘에 따라서 움직이셔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 정치인은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Q. 박 대통령 퇴진 이후를 걱정하는 시선이 있는데?
헌법에는 모든 절차가 다 규정돼 있습니다. 그 절차에 따라가면 되는 겁니다. 대통령이 없는 상황도 헌법은 예정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그런 것을 두려워하게끔 사람들을 만든다는 겁니다. 필요하면 그 절차대로 가야 하는 것이겠죠. 혼란이 두려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은 아무것도 못 하는 겁니다. 혼란은 핑계일 뿐이니까요.

곽 변호사가 출연한 더아이엠피터 <초대석> 코너는 11월 3일 저녁에 공개됩니다.

※ The아이엠피터는 매주 수목금 저녁에 공개됩니다.

* 수요일 – 아이엠피터 초대석 + 추적10분
* 목요일 – 김기자가간다+쿠포터+그날들
* 금요일 – 종합본

※ THE아이엠피터 유튜브로 보기
※ THE아이엠피터 팟빵으로 듣기
※ THE아이엠피터 페이스북

Print Friendly

LEAVE YOUR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