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 기사 경찰, ‘백남기 사고’ 살수차 영상 국회에 제출키로
경찰, ‘백남기 사고’ 살수차 영상 국회에 제출키로
0

경찰, ‘백남기 사고’ 살수차 영상 국회에 제출키로

0

경찰이 살수차에 탑재된 CCTV 영상을 국회에 제출하고, 공개된 장소에서 살수차 실물 시연을 하기로 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는 지난 29일 여야 간사 간 협의를 통해 경찰청으로부터 자료를 제출받기로 결정했다.

이날 국회 안행위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안행위 위원 전원이 상임위 장에서 퇴장하며 일시 중단되기도 했다.

더민주 의원들은 지난해 말 민중총궐기 당시, 경찰의 살수차 진압으로 인해 의식 불명에 빠진 백남기 씨와 관련한 자료 제출을 경찰이 거듭 거부하자, 회의를 거부하며 자리를 떴다.

경찰이 자료를 제출할 때까지 정회를 하자고 더민주 의원들이 거듭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누리당 소속 유재중 위원장을 비롯한 여당 위원들이 회의 진행을 강행한 데 따른 결과다.

제출이 요청된 자료는 사고 당시 살수차 영상을 비롯해 경찰 자체 감사 자료 등이다.

더민주 박주민 의원이 관련 법령 상, 재판 수사 등을 이유로 국회의 자료 제출을 거부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더민주 의원들이 자리를 뜬 후에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까지 나서 자료 제출을 촉구하자 강신명 경찰청장은 “관련 법률을 검토하겠다”고 미묘하게 태도를 바꿨다.

김지혜 기자 ilovone@gmail.com

※ 국민TV 홈페이지 – http://coop.kukmin.tv/
※ 국민TV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ukmintv/
※ 국민TV 텔레그램 – https://telegram.me/kukmintv
(텔레그램 최신버전에서 검색창에 kukmintv를 검색해주세요.)

Print Friendly

LEAVE YOUR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