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 기사 우상호 “새누리, 청와대 조사 안 하면 특조위 연장 제안”
  Previous Video [The아이엠피터 #36] 용인정신병원 사태, 원인은 34세 이사장 갑질?
  Next Video 안철수, 기득권·기성세대 비판…‘신생정당’ 이미지 굳히기?
0

우상호 “새누리, 청와대 조사 안 하면 특조위 연장 제안”

0

“새누리당이 청와대를 조사 대상에서 제외해주면, 세월호 특조위 활동 기간을 연장해주겠다고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세월호 테스크포스팀(TFT) 출범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20대 국회 개원 후,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이하 ‘세월호 특조위’) 활동 기간과 관련해 새누리당과 몇 차례 물밑 협상을 벌였지만, 새누리당이 성의 있는 태도를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더민주 관계자는 세월호 특조위 활동 기간을 두고 원내수석 간 협상이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를 조사 대상에서 제외해달란 제안을 했는지, 김도읍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 측에 확인을 요청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는 상태다.

더민주 소속 의원 10명이 참여하는 세월호 TFT는 첫 회의에 앞서 세월호 참사 유가족 및 특조위 관계자들을 만났다. 유가족들은 직접 만든 목걸이를 의원들에게 걸어주며, TFT 활동을 응원했다.

간사를 맡은 박주민 의원은 “세월호 참사는 여러 사회적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진상규명을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부가 정한 세월호 특조위 종료일이 열흘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지난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월호 특조위에 종합보고서와 백서 작성 인원을 통보하라고 압박했다.

세월호 특조위는 지난 22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석태 위원장은 “해수부의 행위는 법적 근거가 없는 ‘월권’이며, 특조위는 7월에도 조사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도혜민 기자 dokiza1105@gmail.com

※ 국민TV 홈페이지 – http://coop.kukmin.tv/
※ 국민TV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ukmintv/
※ 국민TV 텔레그램 – https://telegram.me/kukmintv
(텔레그램 최신버전에서 검색창에 kukmintv를 검색해주세요.)

Print Friendly

LEAVE YOUR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