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 기사 노무현 전 대통령 7주기 추도식…평일에도 장사진
노무현 전 대통령 7주기 추도식…평일에도 장사진
0

노무현 전 대통령 7주기 추도식…평일에도 장사진

0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7주기 추도식이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진행됐다.

‘깨어있는 시민, 행동하는 양심’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추모식에는 권양숙 여사와 아들 노건호 씨가 유족 대표로 자리했다.

정치권에서는 현역 여야 지도부가 모두 참석했다. 새누리당에서는 정진석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우상호 원내대표, 국민의당은 안철수 대표, 박지원 원내대표, 정의당에선 심상정 대표, 노회찬 원내대표 등이 추도식에 함께 했다. 더민주의 20대 국회의원 당선자들도 대거 추도식 현장에 모습을 보였다. 청와대에선 현기완 정무수석이 대표로 나왔다.

추도식장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시민들로부터 “왜 왔느냐”는 항의를 받기도 했다.

추도식이 월요일에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시민들도 봉하마을을 찾았다. 경기도 오산에서 가족과 함께 온 최하나 씨는 “자주 못 오니 추도식 날이라도 꼭 와야겠다 싶어” 왔다면서, 학생인 딸을 데리고 오기 위해 현장 학습계까지 제출했다고 말했다.

경남 봉하 = 도혜민 기자 dokiza1105@gmail.com

※ 국민TV 홈페이지 – http://coop.kukmin.tv/
※ 국민TV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ukmintv/
※ 국민TV 텔레그램 – https://telegram.me/kukmintv
(텔레그램 최신버전에서 검색창에 kukmintv를 검색해주세요.)

Print Friendly

LEAVE YOUR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